06 청년창업제품 판로개척 지원
경상북도가 양성한 청년창업기업 제품의 유통·판로확대 지원을 통한 마케팅 지원사업으로 기업의 사업안정화와 성공률 제고
사업내용
- 사업기간 : 2023. 1. ~ 12.
- 사 업 비 : 350백만원(도비)
- 사업대상 : 도내 청년창업기업
- 사업내용
• 온라인 판로개척 : 온라인 채널 판매 플랫폼 구축(위메프, 우체국 쇼핑, 쿠팡
온라인몰 등), TV홈쇼핑 판매지원 등
• 오프라인 판로개척 : 박람회 참가지원, 특별판매전, 홍보물제작 등
추진방법
1) TV 홈쇼핑 판매지원
- 사업목적 : 청년창업제품 홈쇼핑 판매지원으로 판로개척 및 브랜드 홍보
- 방송업체 : 공영홈쇼핑
- 운영방법 : 제품선정은 홈쇼핑 MD* 품평회를 통해 선정
*MD(Merchandiser) : 상품화 계획 또는 상품기획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
- 지원내용 : TV 홈쇼핑 방송지원, 제품 등 홍보영상 제작지원
- 추진절차
-
업체모집
~ 4월 중
-
품평회 및 선정
~ 5월 중
-
홈쇼핑 방송
6월~8월
-
사업비 정산
9월
2) 온라인 판매기획전(온라인쇼핑몰 입점)
- 사업목적 : 온라인쇼핑몰 입점을 통한 청년창업제품 판매 및 홍보
- 운영방법 : 온라인쇼핑몰 판매기획전 운영
- 지원내용 : 판매기획(디자인) 및 행사 프로모션(할인쿠폰, 사은품 등)
- 추진절차
-
업체모집 및 선정
2월 ~
-
판매기획구성
3월~4월
-
판매기획전 운영
5월 ~
-
사업비 정산
12월
3) 박람회 참가 및 특별판매전 지원
- 사업목적 : 오프라인 청년창업기업 제품 홍보관 운영 및 지역행사 등 특별 판매전을 통한 제품 인지도 향상과 매출향상 지원
- 운영방법 : 청년창업기업 및 제품 홍보관 운영 및 특별 프리마켓
- 지원내용 : 박람회 참가비, 부스 및 비품 임차 지원 등
- 추진절차
-
업체모집 및 선정
~ 5월 중
-
행사준비(기획·물류 등)
6월~8월
-
행사운영
9월~11월
-
사업비 정산
12월
기대효과
- 창업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한 매출향상 및 사업안정화,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